오산일보

오산시 사립 라온 작은도서관 관장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11 [14:52]

오산시 사립 라온 작은도서관 관장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도지사 표창 수상

임은순 | 입력 : 2023/10/11 [14:52]

▲ 자료=오산시




오산시 사립 라온작은도서관 조향순 관장이 경기도 도서관 및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기관·단체·개인에게 수여하는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포상에서 개인 부문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는 2020년부터 도내 독서문화 확산과 도민의 독서 진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여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0월 7일에 열린 ‘제8회 경기 다독다독축제’에서 시군 1개, 기관 4개, 민간인 16명, 공무원 7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수상한 라온도서관 조 관장은 2019년 시가지와 떨어져 있는 대단지 아파트에 라온 도서관(오산시 세마문학로 50)을 개관한 이래로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다.

 

지역 내 초등학교,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역주민의 독서문화환경 조성에 이바지하였고, 경기도 작은 도서관 평가에서 매년 A등급을 유지하면서 오산시 신규 작은도서관 운영을 돕는 멘토링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오산시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조 관장은 “자원봉사자로서 독서·문화 소외지역의 작은 도서관 발전에 힘써온 것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아이들 및 지역주민을 위해 더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