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대 기업협업센터(ICC) 유아교육과 산업체 재직자교육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교사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교육 ’ 운영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08 [17:19]

오산대 기업협업센터(ICC) 유아교육과 산업체 재직자교육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교사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교육 ’ 운영

임은순 | 입력 : 2023/09/08 [17:19]

▲ 자료=오산대학교



오산대학교 기업협업센터(ICC, Industry coupled Cooperation Center)는 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교사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8일 대학측에 따르면 경기남부 유아교육기관 재직자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취업 대상 기관 교사들의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기업협업센터(ICC)에서 주관하는 산업체 재직자 교육은 수요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지역공동체를 실현하고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교육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역산업체의 수요조사를 분석하고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 인적개발센터, 평생교육원 등 유/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며 단/장기과정 및 위탁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 담당 유아교육과 강재희 학과장은 “사전에 기관과의 긴밀한 협의 과정을 실시하고 삼성복지재단과 소속 어린이집의 교육 요구를 충분이 반영할 수 있었다”라며 “1차 관찰 및 컨설팅 – 유형별 강의 – 2차 관찰 및 컨설팅 순으로 진행하여 교사의 역량을 파악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교육과정 교원으로 참여한 유아교육과 권기남 교수는 “오산대학교 유아교육과 세 명의 교원이 한 기관에 투입되어 다각적인 컨설팅과 강의를 제공한 점이 효과적 이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