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대, 평택학교밖청소년센터 청소년에게 진로 체험 지원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1/09 [16:43]

오산대, 평택학교밖청소년센터 청소년에게 진로 체험 지원

임은순 | 입력 : 2023/11/09 [16:43]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는 평택학교밖청소년센터 청소년들에게 학업 복귀를 위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3일 학교밖청소년센터-꿈드림은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ㆍ중학교의 취학의무를 유예한 청소년과 고등학교 미진학 또는 자퇴한 청소년들에게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하여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과 직업훈련 지원 등 자립 지원을 하는 기관이다.

 

이날 진로체험 행사를 제공한 항공서비스과는 공항에서의 탑승수속 과정 체험과 기내서비스 실습 과정을 제공하였으며, 기내 화재 진압을 위한 VR 체험과 무알코올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게 했다.

 

HIVE 사업단(단장 노재준)은 "지역사회의 요구에 따른 지역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 청년층인 학교 밖 청소년 및 다문화 가정 청소년에게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하고 "프로그램이 앞으로도 지속할 수 있도록 상호 노력을 바란다."고 전했다.

 

HiVE 사업은 전문대학이 주도하는 평생·직업교육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취지로 교육부·행정안전부·산업통상자원부 등 범부처 사업으로 2022년 6월부터 2025년 2월까지 운영된다.

 

오산대학교에서는 지역밀착형 평생직업교육 고도화를 위해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제도를 개편하고 오산시 청년지원사업을 확대ㆍ발전시켜 하이브사업 이수자의 지역산업체 취업연계를 강화하는 등 평생직업교육 고도화ㆍ지역 맞춤형 청ㆍ중ㆍ장년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