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경기도] 도, 2~4일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경사났네 구월장’ 의정부에서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2/09/01 [09:44]

[경기도] 도, 2~4일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경사났네 구월장’ 의정부에서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2/09/01 [09:44]

 

 

경기도가 9월 2일부터 4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앞 3층 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 ‘경사났네 구월장’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경기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한 것으로, ‘경사났네’는 ‘경기도 사회적경제가 나타났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7월 과천 렛츠런파크에 이어 두 번째다.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참여하는 37개사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기름, 꿀, 장류등의 식품류와 패션용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에코마켓 ‘헌옷줄게 새옷다오’를 운영해 날로 높아지고있는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도를 반영했다. 버려지는 의류, 가방을 가져와 기부하거나 장바구니·쇼핑백 등을 지참하면 다른 상품 구매가 가능한 이벤트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참여기업들도 플라스틱 물품,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천과 나무 등 천연재료를 적극 활용하며, 판매대와 안내문 등의 일회성 홍보물도 다회용품으로전환하는 등 친환경에 앞장설 예정이다.

 

올해 마지막 기획전은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다.

 

김영철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추석을 맞이해 경기북부에서 사회적경제 단기기획전으로 처음 개최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사회적경제 제품 구매와 더불어 가치 있는 소비와 행동에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