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의회에는 오산대학교 산학협력처 손석금처장,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안상일 교수, 수원시청 남혜림 팀장, 수원상공회의소 신영호 팀장, 고등기술연구원 권영태 차장, 오산상공회의소 김주희 부장, ㈜오비피이엔지 김동후 대표, ㈜유라테크 김희준 상무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오산대학교 SHOP벨트 협의회에서 지역사회 지산학협력 공유‧협업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교류하여 산학협력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오산시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력양성 및 산업체와의 협력 프로그램 아이디어 교류를 시작으로 지산학 협력을 위해 필요한 대학의 지원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이러한 논의를 토대로 SHOP벨트 기반으로 지자체 및 산업체와 MOU를 통한 공동 협업 활동을 체계화 하고 지역사회 현안 문제 해결 및 지역사회의 공헌할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계층의 맞춤 인력을 양성하며, 산업체의 니즈가 반영된 기술적 성장을 유도하는 활동을 확대하는 등 구체적 실행을 할 전망이다.
손석금 오산대학교 산학협력처장은 “오늘 논의를 토대로 SHOP벨트 협의회를 통하여 산학협력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지‧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시#오산대학교#거버넌스#SHOP벨트#실무자#협의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