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3기 수료식 개최

오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4:07]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3기 수료식 개최

오경희기자 | 입력 : 2024/07/25 [14:07]

▲ 자료=오산시



오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9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 3기 ‘찾아가는 뇌, 기억지킴이’를 운영하고 지난 23일 프로그램 수료식을 개최했다.

 

치매예방교실 ‘찾아가는 뇌, 기억 지킴이’는 최근 오산시보건소와 치매 예방 및 인식개선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세교 오산노인종합복지관 내에서 운영됐으며 주 1회, 총 8회기 동안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그룹전산화인지재활시스템(COTRAS-G) ▲우울증 예방을 위한 수공예활동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인지학습지 등 전문적인 인지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복지관을 이용하면서 전문적인 치매예방교육도 함께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프로그램이 확대되어 더 오래 참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지역사회의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 및 치매 예방을 위해 관내 어르신들이 더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 일정 및 치매 관련 정보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워크온 치매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치매 관련 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치매안심센터#치매예방교실#3기#수료식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