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운영

오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4:09]

오산시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운영

오경희기자 | 입력 : 2024/07/08 [14:09]

▲ 자료=오산시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4일 승우정신요양원 직원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사전 검사 및 건강상담을 제공하는‘찾아가는 건강매니저’사업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건강매니저’는 기업체나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및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수치 측정 ▲체성분 측정 ▲운동, 영양 및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등을 제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승우정신요양원 장재화 시설장은“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셔서 직원들에게 여러 검사와 상담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검사받으신 분들이 무척 좋아하셨고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인스턴트 위주의 음식 섭취, 운동 부족 등으로 청·장년 근로자들의 건강관리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관내 사업장 및 복지시설 근로자들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건강매니저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헀다.

 

오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건강 매니저’ 외에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건강 원스톱서비스’,‘찾아가는 건강교실’과 각종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문의사 항이 있으면 오산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보건소#찾아가는#건강#매니저#운영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