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오산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총 7개의 국내 전자정보업체가 참가하였다. E-book, 오디오북, 국내 학술지DB, 국가기술자격증 이러닝, 자격증/IT 이러닝 등 개인학습과 과제수행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 업체별 부스에서 자료 이용법을 안내하였다.
각 부스에서 해당 전자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도장을 받으면 경품 추첨에 응모할 기회도 주어져 학생들과 교직원의 참여율을 높였으며, 이번에 참여한 학생과 교직원은 총 400여 명이다.
상품 내용으로는 1등 아이패드 에어5+애플 펜슬 2세대, 2등 애플워치9, 3등 에어팟 프로2, 4등 마샬 헤드셋으로 구성되었다. 추첨 진행은 오산대학교 도서관 유튜브 채널과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아주 유용한 시간이었다. 다양한 전자 활용 방법을 알 수 있었고, 실제 과제에 접목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것 같다.”, “도서관에서 이렇게 실용적인 다양한 서비스를 하는지 몰랐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이 알게 되어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조성문 도서관장은 “도서관과 협력한 다양한 서비스의 전자 업체들을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많은 정보를 얻고, 유용하게 접목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전했고, 도서관 직원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려주고 도서관도 함께 홍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경품에 당첨된 학생들은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이번 경품은 어떤 것을 받든지 다 좋은 것 같다. 최고다. 너무 만족스럽다.”, “당첨될 줄 몰랐는데 너무 행복하다.”등의 모습을 보이며 상품을 수령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시#오산대#전자정보박람회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