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스포츠경기 의료지원 업무협약’체결

오산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오산한국병원

이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0:13]

‘오산시 스포츠경기 의료지원 업무협약’체결

오산시체육회·장애인체육회·오산한국병원

이서인 기자 | 입력 : 2024/02/05 [10:13]

▲ 자료=오산시

 

 

오산시체육회,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오산한국병원 3개 기관이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지난 30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체결은 오산한국병원에서 의료 인력 등 물품 지원은 물론 상호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제휴 프로그램에 동참과 함께 오산시체육회와 오산시장애인체육회는 각종 행사 개최 시 오산한국병원의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를 전했다.

 

이에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스포츠 경기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응급상황의 경우, 의료인의 즉각적인 조치가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도 있다. 또한 골든타임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더 큰 부상으로 이어지거나, 치료에 시간과 비용이 더 소모되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사회 스포츠 경기에 의료지원을 제공하기로 약속한 오산한국병원 측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종합병원인 오산한국병원은 지난 11월 ‘뇌졸중 시술 인증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는 경기남부 종합병원 중 유일하다. 또한 한양대병원과 모자병원 협약을 통해 전공의 파견 수련 및 의학정보 및 학술교류 등의 의료업무 지원 등 지역사회 대표 의료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한국병원#오산시#오산시체육회#오산시장애인체육회#오산한국병원#스포츠경기#의료지원#업무협약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