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8기 공약의 성공적인 실천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 공약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지난 3분기 보고회 이후 공약 추진 상황과 향후 효율적 공약 이행 방안에 대한 보고를 통해 공약 추진 중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또한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도 수렴해 효율적인 공약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민선8기 공약 중 소상공인의 적기 자금 활용을 위한 특례보증 확대, 산후조리비 지원, 영·유아 보육시설 교구 및 교재 지원, 다문화가족 자녀 사회포용안전망 사업 등 16개 공약은 완료해 3분기 기준 공약 이행률 36.4%를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연말까지 20개 공약사업을 완료할 예정으로 공약사업이 순항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의 유의미한 변화를위한 기반이 될 시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약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공정한 평가자 역할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민선8기 공약사업은 9개 분야 44개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 이행 상황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