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1/15 [14:37]

[의정부시]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11/15 [14:37]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4일 노후화된 용현산업단지를 미래형 첨단산업단지로 재편하고자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산업단지 구조고도화는 노후 산업단지를 청년과 신산업이 모이는 활력 있는 산업단지로 변화시키고자 산업단지에 혁신 인프라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용현산업단지 기업인협의회 임원, 회원사 및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는 참석자들과 산업단지 민간대행사업, 환경개선펀드 등 구조고도화 사업을 소개하고 주요 추진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8월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입지 3대 킬러규제 혁파 방안으로 산업‧문화‧여가가 어우러져 청년이 찾는 산단에 대해 설명했다.

아울러 청년이 찾는 용현산업단지를 조성하는 방안 등에 대해 참석자들과 함께 깊이 있게 토론했다.

용현산업단지는 준공된 지 23년이 지난 노후 산업단지이면서, 100% 분양이 완료된 산업단지다. 이에 구조고도화를 위해서는 산단 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시 기업경제과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동안 용현산업단지는 지역경제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으나 급속한 노후화로 근로자의 편의‧복지시설이 부족해 청년 근로자 기피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시는 구조고도화사업을 통해 산단 내 업종고도화를 추진하고 근로자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청년이 찾는 산단으로 적극 개편할 계획이다.

이재철 기업경제과장은 “용현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을 의정부시와 함께 추진할 의사가 있는 민간에게는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입주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