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위해 생명사랑 로고젝터 쏜다

오경희 | 기사입력 2024/11/18 [21:33]

오산시 자살예방센터, 정신건강위해 생명사랑 로고젝터 쏜다

오경희 | 입력 : 2024/11/18 [21:33]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자살방지를 위한 오산시 관내 아파트에 생명사랑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로고젝터는 LED 조명을 이용해 바닥이나 벽면에 특정 문구나 이미지를 투사해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치로 어두운 환경을 밝혀주는 안전 효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장치이다.

 

자살시도가 많은 야간에 운영되는 만큼 자살예방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으며 설치된 로고젝터에 ‘토닥토닥 많이 힘들었죠?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요.’, ‘당신곁에 우리가! 힘든 마음 함께 나눠요.’등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자살예방 희망문구와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09),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정보가 상시 송출되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쉽게 정보를 얻고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임대주택 아파트뿐 아니라 유동인구가 많은 대교나 역 승강장 등 총 13곳에 로고젝터를 설치해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관내 공원에 설치해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생명사랑 로고젝터가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희망으로 닿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여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산시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에서는 우울 및 자살 생각으로 힘들어하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상담과 정신건강의학과 치료비 부담 완화를 위한 치료비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오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전화(031-374-8680)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