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제9호 작은정원 조성사업 참여

오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3:56]

오산시, 제9호 작은정원 조성사업 참여

오경희기자 | 입력 : 2024/09/20 [13:56]

▲ 자료=오산시



오산시는 ‘제9호 작은정원’에서 한국도로공사와 함께 식재행사를 개최했다.

 

20일 오산 IC 인근에 새로조성된 ‘제9호 작은정원’에서 이권재 오산시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박태완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장 및 직원, 대원2동 주민자치회를 포함한 4개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여해 화초류 300본과 무궁화 30주를 직접 심었다.

 

‘작은정원’은 마을의 유휴지나 자투리땅에 정원을 조성하고 주민들과함께 가꿈으로써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고 마을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 조성된 ‘제9호 작은정원’은 오산 IC 인근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한국도로공사에서 부지를 제공하는등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조성된 정원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시민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작은정원이 사랑하는가족, 이웃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장 가깝고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로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오산 IC 인근 유휴지에 숲을 조성하는 등 고속도로 인접 지역 주민에게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박태완 한국도로공사 서울경기본부장은 “별다른 쓰임이 없던 고속도로 주변 유휴지가 오산시와 협력을 통해 시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휴식처로탄생해 매우 기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작은정원#식재#행사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