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분석, 피드백, 생활기록부 관리 등을 통해 대학입시 준비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입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2일까지 1학년 학생 대상으로 진로설문지를 통해 참여할 학생을 30명을 모집하고, 대입상담 및 진로, 학습, 입시 전문가로 구성하여 컨설턴트와 학생 간 1:1 맞춤형 개별 상담을 방과후에 진행했다.
지난 9일 오프라인 컨설팅은 성호고등학교 에듀테크1실과 해당 교실에서 진행했다.
1:1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은 현재 생활기록부와 수행평가, 교내 활동 등의 내용이 담긴 활동 내역, 개인 진로 목표를 사전에 1학년 담임선생님과 부모님과 함께 상의하여 준비해 9월 2일까지 진로진학 선생님께 신청했다. 성호고등학교는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시간을 통지하고, 컨설팅 결과는 프로그램 종료 후 학급 담임선생님, 참여 학생들과 부모님께 전달됐다.
성호고 이기섭 교장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부터 개개인에 맞춘 다양하고 풍부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고, 성호고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성호고등학교 학생들이 진로 진학 설계에 도움이 될 진로 진학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으로 성호고등학교 재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오산시#성호고#진로진학#맞춤#컨설팅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