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수원시, 한글간판 개선 보조금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아름다운 한글간판 만들기’

오경희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2:49]

수원시, 한글간판 개선 보조금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 모집

 ‘아름다운 한글간판 만들기’

오경희기자 | 입력 : 2024/09/02 [12:49]


수원시는  ‘아름다운 한글간판 만들기’ 사업 참여자를 10월 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외국어 간판을 한글 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자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글 표기 없는 외국어 간판(영어·일본어·중국어 등)을 한글간판으로 교체하거나 외국어 표기 간판에 한글 표기를 덧붙이면 업소당 최대 200만 원을 보조금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자기부담금 별도, 20% 이상). 15개소 내외를 모집한다.

 

또한 수원시는 9월 2일부터 10월 1일까지 ‘우리동네 아름다운 한글간판 사진 공모전’을 연다.

 

한글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잘 살리며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수원의 아름다운 한글간판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한글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작 10작품을 선정해 응모자에게 모바일 치킨 쿠폰을 증정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과학적이고 독창적인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아름다운 한글간판 만들기 사업과 한글간판 사진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많은 분이 참여해 아름다운 한글을 빛내는 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더 많은 시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보조금 지원 대상, 지원 내용을 확대했다”며 “외국어 간판을 사용하는 사업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