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노인종합복지관 ESG 실천 사업 투명페트병 모으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19 [13:43]

오산노인종합복지관 ESG 실천 사업 투명페트병 모으기

임은순 | 입력 : 2023/10/19 [13:43]

▲ 자료=오산시

 

“오! 마의 페트(PET)” 사업 진행

 

오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한석)은 급변하는 기후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지역유관기관(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오산시지회, 오산세교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위한 투명페트병 모으기 연계사업을 진행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 마의 페트(PET)” 사업은 2023년 6월 14일부터 10월 18일까지 총 9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자원 새 활용을 위한 환경보호 실천사업으로 투명페트병을 수거해 오면 종량제 쓰레기봉투로의 교환을 통해 지역 주민의 참여를 이끌고 동시에 투명페트병 수거를 통한 탄소 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안내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의 여러 단체가 사업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에게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을 위한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합심하였다는 점과 지역의 많은 주민이 사업에 동참함에 큰 의미다.

 

패트병을 수거해 오신 어르신께서는 “투명페트병을 가져오면 종량제봉투로 교환을 해주니 재활용도 하고 종량제봉투도 받게 되어서 너무 좋다.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해 분리배출을 잘해야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조한석 관장은 “작은 실천이 밑 거름이 되어 앞으로 급변하는 기후위기에 대처하고자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보호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오산노인종합복지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