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내 미래를 위한 투자, 평생교육과 함께‘를 주제로 「제12회 파주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학습 기관·단체, 시민이 참여해 그간의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문화·체험·전시를 즐길 수 있는 배움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행사는 첫날인 26일 문해교육 학습자의 <도전!문해골든벨> 퀴즈 행사를 시작으로 27일에는 평생학습 관련 관계자들이 모여 <2023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운영, 마지막 날 28일에는 전 연령이 함께 모여 배우고 즐기는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의 공동 운영을 통해 ’경기도 평생학습 축제‘와 연계 행사로 진행해 시민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알찬 평생학습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평생학습 축제는 도내 21개 시군과 6개의 공공기관을 비롯해 다양한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시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는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실내외에서 진행되며 ▲창의·도전·변화·기회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된 100여 개의 평생학습 체험관 ▲드론축구, 인공지능(AI) 코딩, 미래직업 연구소 등의 창의 미래교육 프로그램 ▲문해시화전 ▲직거래 장터와 음식 판매 트럭 ▲파주소방서의 소방안전 체험교실, 소방관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기다린다.
평생학습 축제 개막식은 경기아트센터의 금관5중주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이후 파주시립예술단의 축하공연과 내외빈들이 함께 참여하는 평생학습의 비전이 담긴 퍼포먼스로 이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제 주 무대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 성과 발표회가 펼쳐져 그동안 배우고 익힌 악기연주, 춤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축제를 찾은 시민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수사진‘, ’3대 왔어요!‘, ’인생네컷‘ 촬영 행사도 진행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평생학습 박람회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학습과 화합의 즐거움을 느끼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의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https://kccf2023.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 행사 참여 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