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0월 21일 다양한 아동문화행사 선보여오는 21일 안중근공원서 아동권리 및 환경보호 주제로 ‘우아한 권리 놀이터’ 진행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10월 21일(토) 낮 12시 안중근공원에서 2023년 아동문화 행사인 ‘우아한 권리 놀이터(우리 아이를 위한 권리 놀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하며, 아동권리와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아동권리 활동 ▶캐리커쳐와 캘리그라피 ▶재난 대처 방법 배우기 ▶기후위기 알기 ▶에코물품(키링/에코백) 만들기 ▶행복한 가족사진 찍기 등으로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천시는 2020년부터 매년 공모사업의 방식을 통해 아동문화행사의 개최를 지원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사업자로 선정됐다.
모영미 아동청소년과장은 “부천시는 2019년 유니세프가 인증한 아동친화도시로,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아동문화행사의 개최 역시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으며, 부천시의 아동들과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