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시민리포터, 2023년 하반기 워크숍 성료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 시민 소통과 참여 강화-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16 [12:28]

[남양주시] 시민리포터, 2023년 하반기 워크숍 성료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 시민 소통과 참여 강화-

임은순 | 입력 : 2023/10/16 [12:28]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4일 남양주시청 제1청사에서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의 시민리포터를 대상으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시민리포터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저널리즘 글쓰기’와 ‘피사체 촬영의 기초와 실습’이라는 주제로 글쓰기와 사진 촬영에 관한 전문 특강이 진행됐다. 또한, 올 한해 가장 적극적인 태도로 양질의 기사를 작성한 우수 시민리포터를 선정해 시상하며 시민리포터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양주시 시민리포터는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5년간 시정소식지 제작에 참여하며 지역 특색이 돋보이는 가게·우리 동네 숨은 명소·행사, 축제 체험기·자랑하고 싶은 지역 주민 소개 등 여러 주제를 통해 다양한 지역 소식을 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가 시민의 참여로 완성되는 소통·공감의 소식지를 지향하는 만큼 시민리포터의 활동은 시민의 시선에서 남양주의 자랑거리들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시시각각 변화하는 남양주의 이모저모를 앞으로도 알차게 홍보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시민리포터의 활동은 시정소식지 「THE 남양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www.nyj.go.kr) 또는 홍보기획관 시민소통팀(☎031-590-4393)에 유선으로 정기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