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의왕시장배 장애인체육가족 걷기대회가 13일 왕송호수공원에서 개최됐다.
의왕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의왕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인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의장, 의왕시의회 의원 및 의왕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는 야외활동이 어려운 장애인 체육인들에게 야외 생활체육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가족과 이웃들과의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관내 장애인체육단체 회원 및 가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왕송호수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코스를 걸으며 건강과 친목을 다지고, 걷기대회 후에는 잔디광장에서 장기자랑이 펼쳐져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매년 개최하는 이 대회를 통해 장애가 있지만 대회 코스를 완주할 수 있어서 자신감도 생기고, 가족들과 소풍에 나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서로 격려하며 친목을 다지는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며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