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권영일)는 10월 12일 푸르게푸르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를 전개했다.
챌린지의 여덟 번째 주자인 장정현 송산3동 자율방범대장은 ‘내 집 앞을 쓰담쓰담! 너도나도 솔선수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이호철 송산3동 방위협의회장을 마지막 주자로 지명했다. ‘쓰담’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의 우리말 표현으로, 쓰레기를 담는 자연보호 활동과 체육활동이 합쳐진 개념이다.
환경정화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는 환경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저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환경정화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장정현 자율방범대장은 “자율방범대 역시 송산3동의 안전을 위해 순찰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를 참여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고 이를 이웃들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류윤미 자치민원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챌린지에 동참해 주신 송산3동 자율방범대장님에게 감사를 전하며,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환경정화에 적극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