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관내 주간보호센터 대상 원예치유 프로그램 진행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13 [12:14]

[부천시]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관내 주간보호센터 대상 원예치유 프로그램 진행

임은순 | 입력 : 2023/10/13 [12:14]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부천시 도시농업과와 연계해 지난 9월 한 달 동안 관내 5개 ‘주간보호센터’를 대상으로 158명의 이용 어르신과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심리적 안정과 재활을 도와주는 자연치유 활동으로, 센터는 2021년부터 부천시 도시농업과와 업무협약을 맺고 관내 장기요양요원의 건강증진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주간보호센터’의 장기요양요원을 대상으로 ‘원예치유 교실’ 과정을 개설해 44명의 보조강사를 배출했으며, 9월부터는 각 시설에 ‘찾아가는 원예치유 교실’을 개설하고 배출된 보조강사를 활용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조강사로 참여한 A요양보호사는 “어르신들이 직접 생화를 만지고 꽃향기를 맡으며 꽃바구니를 즐겁게 만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요양보호사가 아닌 보조강사로 참여해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정미연 노인복지과장은 “부천시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가 장기요양요원의 배움과 치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어 관내 어르신에게 좋은 돌봄으로 연결되고 있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장기요양요원이 센터의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달부터는 ‘방문요양센터’의 장기요양요원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반려식물 보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