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도로건설사업소(공사과, 도로관리과, 차량등록과)를 대상으로 정기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이번 감사는 ‘2023년 고양시 자체감사 기본계획’에 따라 기관운영 업무전반에 대해 실시하는 종합감사로 ▲공사 등 주요사업 추진 및 예산 운영의 적정여부 ▲민원 및 행정 처리의 적정성 여부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소극행정 업무처리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고양시는 10월 13일부터 10월 27일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공개 감사’를 실시하여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규제 등 제도개선이 요구되는 사항 또는 공무원의 비리, 위법 및 부당행위 등에 대한 제보를 받는다.
다만, 가명·무기명 진정과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그리고 사적인 권리관계 또는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등은 감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개감사 제보는 전화(031-8075-2123), 우편, 팩스(031-8075-4905), 이메일(woosh08@korea.kr), 직접 방문(고양시 감사관실) 및 고양시 누리집(www.goyang.go.kr) ‘전자민원 ⇒ 민원신고센터 ⇒ 공직자부조리’를 통해 가능하다.
감사관 관계자는 “사업소 운영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여 문제점은 시정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는 과감히 면책을 검토할 계획”이라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