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건강주간 맞이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풍성’

3개 권역 종합병원과 협업 기반 행사 추진…건강도시 부천 문화 확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10 [12:16]

[부천시] 건강주간 맞이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 ‘풍성’

3개 권역 종합병원과 협업 기반 행사 추진…건강도시 부천 문화 확산

임은순 | 입력 : 2023/10/10 [12:16]

 

▲ 김인재 부천시보건소장이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시정 정례 브리핑을 하고 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10일 부천시청 브리핑룸에서 시정 브리핑을 열고 지난 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건강주간을 맞아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주간 맞이 행사는 내년 구청 개청을 대비해 주로 원미권역에서 추진됐던 행사를 의·약 단체 및 종합병원과 함께 3개 권역(원미·소사·오정)으로 나눠 추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부천아트센터에서 부천시립합창단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와 임산부를 위한 힐링콘서트를 선보인다. 또 부천세종병원 및 부천우리병원과 협력해 다양한 시민 대상 건강강좌와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14일 중앙공원 일원에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복사골 건강한마당’을 개최한다.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복사골 건강한마당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임에도 3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도를 보인 행사다. 올해에도 37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건강검진 및 상담 ▲건강정보 제공 ▲건강체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 200여 명과 의약단체장으로 구성된 명사가 부천둘레길 3코스(상동호수공원~중앙공원)를 함께 걷는 ‘건강걷기 행사’도 진행한다. 테마별 걷기 챌린지와 놀이 이벤트로 걷는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김인재 부천시보건소장은 브리핑을 통해 “건강주간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중심의 행사를 통해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건강도시 부천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