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양평군] 주민등록증 이송기간 단축으로 민원만족도 제고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9 [12:08]

[양평군] 주민등록증 이송기간 단축으로 민원만족도 제고

임은순 | 입력 : 2022/12/19 [12:08]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주민등록증 신청인의 불편 해소 및 원활한 주민등록증 이송을 위해 주민등록증 이송 기간을 단축한다.

 

군은 그간 관례화되었던 주민등록증 발급신청일부터 수령까지 2주에서 3주간 소요되던 배송 절차를 변경, 최대 8일 이내로 기간을 단축하게 된다.

 

주민등록증의 경우 신청 시 조폐공사에 제작 의뢰 후 군으로 1주 이내에 송부되고, 군에서 각 읍·면으로 배송하는데 1∼2주가 소요됐다. 반면, 경찰청 소관 자동차운전면허증은 당일 발급되며, 같은 조폐공사에서 만드는 여권도 5일이면 발급되고 있어 행정편의주의에 의한 주민 불편이 제기됐다.

 

이에 따라 군은 읍·면 배송절차의 변경을 통해 조폐공사에서 5일이내 수령하고, 읍·면으로 3일 이내 배부함으로써 민원인의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본청과 가까운 양평읍에서는 매일, 면에서는 2일에서 3일 이내에 수령해 민원인에게 최대한 빠른시일에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신청인의 불편 해소를 위해 프리미엄 등기 배송, 증 발급신청 확인서(임시신분증)등 현재 시행되고 있는 제도의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전진선 군수는 “민원서비스 개선사항을 검토하던 중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민선8기를 맞이해 변화된 민원행정서비스 제고 대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