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양평군]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연탄모으기 성금 150만 원 기탁

임은순 | 기사입력 2022/12/15 [14:50]

[양평군]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연탄모으기 성금 150만 원 기탁

임은순 | 입력 : 2022/12/15 [14:50]

 

 

지난 13일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민태근) 및 자문위원회(위원장 이은진)가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랑의 연탄모으기 성금 150만 원을 기탁했다.

 

양평군 여성단체협의회은 관내 14개 여성단체 대표 모임으로 여성단체 간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복지정치경제문화통일 등 모든 영역에서 성평등 실현 및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민태근 회장은 “매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봉사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많이 주고 있으며, 동절기 기부한 성금이 취약계층에게 사용되어 올 겨울 훈훈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군수는 “항상 지역사회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여성단체 협의회에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취약계층의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잘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사랑의 연탄모으기 운동」은 동절기 연탄 및 난방비를 마련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층 주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연탄, 난방유, 난방용품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 20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모금된 성금과 물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탁돼 기부한 금액에 대해서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