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동두천시]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실종방지 배회감지기 무상 보급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09 [11:29]

[동두천시]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실종방지 배회감지기 무상 보급

임은순 | 입력 : 2023/02/09 [11:29]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위치 추적이 가능한 배회감지기(행복 GPS)를 무상 보급한다고 밝혔다.

 

보급 대상은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에 치매 환자로 등록된 자로 배회나 실종 경험이 있거나 실종 우려가 있는 경우 대상자 신분증, 보호자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해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배회감지기는 스마트 워치 형태로 전용 앱을 통해 대상자의 위치 정보를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안심 구역을 설정해 착용자가 특정 지역을 벗어난 경우, 보호자에게 알림이 전송된다. 또한 응급 상황 시 ‘SOS 호출’을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배회감지기(행복GPS) 무상 보급은 SK하이닉스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경찰청 협약을 통해 추진됐으며, 수량 소진 시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지자체 예산을 별도로 마련해 무상 보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인식표 보급과 사전 지문 등록 등 다양한 실종 예방 서비스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치매 환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족들의 심리적인 부담을 더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치매 환자 실종 예방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회감지기 신청 문의는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031-860-343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