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실천에 앞장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2/09 [11:55]

[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실천에 앞장서

임은순 | 입력 : 2023/02/09 [11:5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이성희)는 2월 8일 고산종합사회복지관(과장 박건재)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송산1동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실천을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해 동주민센터 내방이 어려운 지역에 직접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총 238건의 상담 및 서비스 연계를 진행했다.

 

2023년 찾아가는 복지상담 부스 및 홍보캠페인은 총 8회 운영될 예정이며, 2월 20일에는 주거취약지역인 빼뻘마을(송산로999번길)을 찾아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건재 고산종합사회복지관 과장은 “위기가 있어도 거리가 멀어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는 소외되는 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지역 주민의 참여와 호응도를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송산1동장은 “적극적인 협치로 많은 도움을 주시는 고산종합사회복지관에 늘 감사드린다. 촘촘한 민·관 협력을 통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