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평택시국악관현악단, 국악관현악 대축제 특별공연 예정

오경희 | 기사입력 2024/10/14 [17:52]

평택시국악관현악단, 국악관현악 대축제 특별공연 예정

오경희 | 입력 : 2024/10/14 [17:52]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이 대한민국 국악관현악 대축제에서 특별공연을 펼친다.

 

오는 1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악관현악 대축제로 지난 7월에 창단된 평택시국악관현악단이 초대되어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에 문화예술계는 창단 첫해 국악계 최대 축제에 특별공연 단체로 초청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의 문화적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평택의 소리, 아시아의 소리‘만남’을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연주회는 관현악곡과 함께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4개국 연주자들의 협연 무대로 꾸며진다.

 

박범훈 예술감독은 “창단 첫해에 대한민국 국악관현악 축제에 참여하게 된 것은 평택시민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으로 이뤄질 수 있었다”라며 “국악 본산 평택의 소리를 아시아, 그리고 세계의 소리로 계승 발전시키는 노력을 통해 평택시립국악관현악단이 세계적 예술단으로 성장하고 평택의 문화예술이 함께 발전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10월 1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관현악대축제 평택 시립국악관현악단 특별공연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모든 좌석이 매진 되었으며, 지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평택 남부문예회관에서 창단 기념 연주회를 개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