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16일부터‘내 마음 가득 그림 동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 봄으로써 건강한 대인 관계와 사회를 이루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공모 주제는 ▲내가 생각하는 나의 모습 ▲친구와 함께한 기억 ▲가족과의 추억 ▲우리 지역에 바라는 상상 등이며, 주제와 관련된 시를 짓고 이와 관련된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이며, 화성시에 거주하고 있는 48개월 이상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출품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hskids@hskids.or.kr) 접수하거나 공지사항의 온라인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동시는 1인당 1편만 접수할 수 있고, 규격은 자유이다. 다만 시와 그림이 한 지면에 담겨 있는 작품에 대해서만 심사가 진행된다.
센터는 제출된 공모작 중 우수작 총 12점을 선정해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선정된 작품은 2025년 센터 기념 달력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다음 달 15일 센터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11월 2일에는 센터 아이누리극장에서 시상식이 개최된다.
조인상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이 어린이들이 자신과 주변 관계, 지역사회에 대한 생각과 상상을 자유롭게 표현해보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