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1동 주민자치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에게 감사패 전달- 상습 침수 지역 배수 시설 개선 공사 완료해 침수 예방
지난 10월 28일 탄현1동 주민자치회가 탄현1동 숯향기 마을축제에서 이동환고양특례시장에게 감사패를전달했다. 탄현1동 주민자치회는 탄현동 상업지역(먹자거리 일원)의 하수도 공사가성공적으로 완료되어 올해 침수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것에 감사를 표했다.
탄현동 상업지역은 일산동 및 탄현동 지역에서 발생하는 우수가 모여 한산천으로 유입되는 지역이다. 여름철 집중호우 시 한산천 및 하수도 배수능력 저하되면 침수가 발생해 주민에게 골칫거리를 안겨주었다.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는침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4억 5천만원을 투입해우수 배수 개선 공사를 실시했다.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공사로 도로 양측에 총 400m 규모의 노면 수로관이 설치되고, 60m 규모의우수관이신설됐다.
상하수도사업소는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에 공사를 마치기 위해 힘썼다. 그 결과 올해 7차례의 호우주의보·경보, 태풍 카눈에도 탄현동 상업지역일원에서 단 한건의 역류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침수 피해가 예상되는 하수도 취약지역에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개선공사를 시행하여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생활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