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화성시]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회-화성시, 2024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회 실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05 [17:48]

[화성시]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회-화성시, 2024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당정협의회 실시

임은순 | 입력 : 2023/10/05 [17:48]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화성병 지역위원장과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관계 공무원은 5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당정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기 위해, 문화시설확충, 도로개선, 공원조성 등 생활 인프라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으며, 당정은 내년도 예산에 관련 사업비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협의하였다.

 

우선 지역의 주요 현안인 문화예술타운 조성의 경우, 주민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대규모 공연장의 설치를 검토하여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제공하고 지역의 랜드마크화 하기로 했으며, 그 외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주요 장소에 버스킹 공연을 기획하여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로 했다.

 

또한 교통체증 해결을 위해서는, 내년 3월까지 시도31호선(장안대-왕림교차로)과 상기-내리 간 도로확포장 공사의 기본 및 실시설계를 조속히 완료하고, 관련 사업비를 최우선적으로 편성하여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기배동 고금산 공동묘지의 공원화 추진의 경우, 지난 2022년 활용방안 타당성 조사 용역을 진행하였는데, 당정은 공원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관련 지자체 및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개발 방향을 논의하기로 협의했다.

 

이외에도 ▲기배동 작은도서관 신설 ▲여성이 안전한 화성만들기 ▲화성시 걷기 활성화 ▲공원 내 쿨링포그 설치 ▲대학교 유휴부지에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 등의 안건이 함께 논의되었으며, 당정은 내년도 본예산 편성과 함께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의했다.

 

권칠승 위원장은 “주민 여러분이 원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예산을 투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선택과 집중을 통해 예산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만족도 높은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당정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며, 지역위원회에서는 시 예산이 효과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정명근 시장은 “경기 불황으로 내년도 예산이 예년과 다를 것으로 우려되지만, 지역의 주요 현안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특별히 신경쓰도록 하겠다”며, “예산이 적정한 곳에 쓰이는지 꼼꼼히 점검하고, 효율적인 시정 운영으로 주민 여러분께 행복을 드릴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