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업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해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온라인 창업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이 창업시장의 현황을 이해하고, 소비자 중심의 아이템 검증과 시장조사를 통해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현재 창업시장의 현황과 아이템 구체화 및 검증 방법 ▲시장조사를 통한 트렌드 파악 ▲사업자 유형에 따른 차이 파악을 통한 적합한 사업자 등록법 ▲창업 인ㆍ허가 확인법 ▲프랜차이즈 사업의 이해 등이다.
이번 강의는 시흥진흥보증재단 창업아카데미 전문 강사이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문상담사인 김진아 강사가 진행한다. 강의는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이뤄진다.
교육 신청은 안내 포스터의 큐알(QR) 코드로 접속해 전화번호와 성명을 작성한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완료된다.
아울러, 오는 16일 서울대 시흥캠퍼스 교육협력동 2층에서 진행되는 ‘2023년 시흥시 취ㆍ창업박람회’에 방문하면 창업지원 정책, 프랜차이즈 창업 등 창업 관련 심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