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우리 아이 사고력·창의력 쑥쑥 키우는 비결은?부천시, ‘책이 좋아지는 그림책 놀이’ 우기윤 작가 강연 개최
부천시는 오는 10월 26일 목요일 오전 10시 수주도서관에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 ‘책이 좋아지는 그림책 놀이’를 개최한다.
강의를 진행하는 우기윤 작가는 그림책 육아 전문가로 네이버 카페 ‘꿈책맘 스토리 하우스’, 블로그 ‘꿈 가득 책장’을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책육아의 노하우가 담긴 <꿈꾸는 아이의 그림책 놀이(2019)>, 다양한 그림책 놀이와 큐레이팅을 보여주는 <책이 좋아지는 그림책 놀이(2023)>가 있으며 여러 기관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림책 육아와 그림책 놀이’를 주제로 그림책과 문해력, 연령별 발달 특징과 그에 맞는 그림책 선정 및 놀이 방법을 강의할 계획이다. 간단한 그림책 놀이 활동을 직접 해보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부모들이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자녀의 독서교육 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수주도서관 자료봉사팀(☎032-625-3077)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