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0/05 [12:34]

[남양주시] 뮤지컬 통해‘어린이 안전문화’확산

임은순 | 입력 : 2023/10/05 [12:34]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1일, 12일 다산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아 1,50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는 EBS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지진·화재 등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상황인식과 대처 방법을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전달하는 참여형 뮤지컬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캐릭터와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어린이들은 공연 후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임종영 시민안전관은 “이번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생각해보고, 배운 것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해‘생애주기별 시민안전 교육’을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영유아기, 아동기, 노년기 등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안전 역량을 충족할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교육 뮤지컬 ▲영유아 안전교육 애니메이션 제작 ▲어르신 안전교육 악극 뮤지컬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운영해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