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함께하는 추석 꾸러미 나눔 실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27 [12:53]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사회 함께하는 추석 꾸러미 나눔 실천

임은순 | 입력 : 2023/09/27 [12:53]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윤경배)는 26일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를 비롯한 8개 사회단체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욱),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추석 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꾸러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정 후원금 및 관내 8개 사회단체에서 기탁한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다양한 식료품과 주민자치회 송편, 새마을부녀회에서 담근 김치,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에서 직접 만든 전과 불고기, 우정한우명가에서 후원한 사골, 개인 후원자가 손수 만들어 기증한 수세미 등 10만 원 상당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는 단체별로 역할을 나눠 진행됐으며, 진접읍 주민자치회에서는 풍성한 한가위를 위한 명절 꾸러미를 직접 포장하고,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자치회,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북부분소에서는 취약계층 100가정에 안부를 전하며 직접 꾸러미를 전달했다.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한가위를 맞아 지역 사회에 정을 나누고 한마음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관내 여러 사회단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지역주민들 모두 마음 따뜻한 추석 연휴를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김기철 주민자치회장은 “준비해주신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모두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김용욱 위원장은 “우리 이웃들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함께 준비한 추석 꾸러미로 넉넉한 명절이 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에서는 매년 8개 사회단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석 명절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는 남양주시 북부자원봉사센터에서도 참여해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지역 사회 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