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파주시] 운정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건강 체험관 운영 등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22 [11:39]

[파주시] 운정보건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건강 체험관 운영 등

임은순 | 입력 : 2023/09/22 [11:39]

 

파주 운정보건소는 치매 극복의 날(9.21.)을 기념해 지난 20일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법정 기념일이다. 파주시는 ‘부모를 위한 특별한 효도선물 치매검사’라는 주제를 가지고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운정보건소,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치매 인식 개선 영상 상영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가 있는 치매 예방게임 ▲건강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치매 예방게임으로 틀림 그림 찾기, 투호던 지기, 희망 메시지 전달, 포토샵 인증 캠페인이 실시돼 시민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행사 참여 대상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최경희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치매 환자와 가족에 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치매 지원 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치매 걱정 없는 파주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운정보건소 치매 관리팀(☎031-820-733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