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공모사업 대비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기획강좌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실무적 사업계획서 작성법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및 실무능력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실에서 내달 18일과 25일, 11월 1일 총 3회에 걸쳐 15명 소수정예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정부지원사업 이해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이론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및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을 위한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워크북’도 제공한다.
또, 교육 전 과정에 참여한 기업 중 사업계획서 완성도에 따라 개별 컨설팅을 1~2회 가량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온라인(https://bit.ly/2024ansan)으로 접수하면 되고, 이달 18일부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황병노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실무위주 교육을 통해 정부지원사업의 활용과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확인하거나 안산시 소상공인지원과로 전화(031-369-1718)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