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 가져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19명 육성…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 힘써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9 [12:14]

[부천시]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 가져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19명 육성…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 힘써

임은순 | 입력 : 2023/09/19 [12:14]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4일 수주도서관 대강당에서 교육생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은 고강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고강지역 선사 문화 이야기 발굴단을 이끌어갈 운영 주체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발굴단은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해설 콘텐츠를 발굴하고 코스를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30여 명의 부천시민이 신청했으나 거주지 등 기준으로 선발된 총 27명의 교육생 중 19명의 고강지역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이 해당 과정을 수료했다.

 

과정은 지난 6월 24일 고강유적 특강을 시작으로 총 12회의 교육과 해설사들의 시범 해설, 선사문화유적 선진지 답사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이러한 육성과정을 통해 교육생들과 지역의 이야기를 직접 조사·연구하고 고강지역의 문화자원과 도시재생의 성과를 둘러볼 수 있는 ​3개의 코스를 개발했다.

 

김창식 시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 육성과정 수료를 하게 된 교육생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성공적인 고강지역 도시재생사업과 지속가능한 공동체 활동을 위해 선사문화 이야기 발굴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강동을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