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광주시] ‘올해의 한 책’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성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9 [12:17]

[광주시] ‘올해의 한 책’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성료

임은순 | 입력 : 2023/09/19 [12:17]

 

 

광주시는 지난 17일 중앙도서관에서 2023년 올해의 한 책 일반 부문으로 선정된 ‘지구 끝의 온실’의 저자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이번 작가초청 강연은 광주시민의 투표로 선정된 올해의 한 책 작가와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지구 끝의 온실’을 집필하게 된 계기와 문학에 대한 작가의 신념을 이야기하고 관객의 궁금증에 답변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강연 후 열린 사인회에도 많은 시민이 참여해 작가와 함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질문과 강연 당일 접수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을 위해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올해의 한 책 도서는 김초엽 작가의 ‘지구 끝의 온실’과 황선애 작가의 ‘오리 부리 이야기’로 광주시 공공 및 공공작은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 스마트도서관 등에 도서를 마련해 가까운 곳 어디에서든 올해의 한 책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2023년 남은 한 해 동안도 광주시민이 함께 읽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책 읽기 독서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2022년부터 시민투표를 통해 올해의 한 책을 선정하고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 책 읽기’ 독서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