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남양주시청년마음건강센터(이하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지난 16일 청년의 날을 맞이해 청년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년축제 ‘청·년·그·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사회 청년의 정신건강을 도모하고 정신질환의 조기 발견을 돕기 위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 서비스 및 청년 마음 건강 상담 지원 홍보 부스가 운영됐으며, 시민 18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청년마음건강센터는 O· X퀴즈 및 온라인 자가검진 서비스에 참여한 분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이 적혀있는 룰렛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자신의 스트레스 및 불안지수를 확인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검진을 통해 발굴된 고위험군 대상자는 추후 재연락을 통해 청년마음건강센터 상담 및 사례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태식 남양주시보건소장은 “이번 청년 마음건강 상담을 통해 청년들의 마음건강 안정화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금곡동(금곡로 26)에 소재한 청년마음건강센터는 청년 정신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마음 건강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청년마음건강센터(☎031-592-58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