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부천시]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실제 아동권리 침해사례 활용해 아동권리 이해와 존중인식 공감대 형성 도모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8 [12:35]

[부천시]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 대상 아동권리교육 실시

실제 아동권리 침해사례 활용해 아동권리 이해와 존중인식 공감대 형성 도모

임은순 | 입력 : 2023/09/18 [12:3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5일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시청사 어울마당에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아동권리 이해와 존중인식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부천시가 주관하고 현 국제아동인권센터 및 세이브더칠드런 소속 서정임 강사가 강의를진행했다.

 

강의내용은 ▲아동과 권리의 이해 ▲아동권리가 실현되는 우리 지역(지자체, 아동 관련 기관 등) ▲아동권리 침해사례 및 대응, 신고의무자의 역할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제 아동권리 침해사례를 중심으로 신고의무자의 역할을 모색하고, 아동권리에 입각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의 역할에 초첨을 맞춰 진행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시의원 및 간부공무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를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시민들도 공감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2019년 12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최초 인증을 받았으며, ▲아동권리 부모교육 ‘오은영박사 초청 강연’ ▲직장인 부모(보호자) 대상 찾아가는릴레이 아동권리 교육 ▲아동 대상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직원 대상 아동권리 상시자가학습 등 아동권리 인식확산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