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의정부시] 2023년 청년의 날 축제 성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8 [14:38]

[의정부시] 2023년 청년의 날 축제 성료

임은순 | 입력 : 2023/09/18 [14:38]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행복로에서 ‘2023 의정부 청년의 날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시는 이번 축제에서 의전 등의 기념식을 생략하고, ‘청년기획단’을 통해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청년 주도형 축제로 진행했다. 축제 당일 공연무대로 ‘행복로 댄스축제’와 ‘전국 청소년 댄스페스티벌’을 연계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축제 주요 프로그램으로 ▲청년정책마켓(스탬프투어, 청년약방) ▲뷰티힐링 클래스(퍼스널컬러, 플라워케잌, 힐링타로) ▲체험이벤트(향수‧에코백‧키링 만들기) ▲청년일자리존(청년취업 상담소, 산업재해 제로 등) ▲청년먹거리 및 포토존 ▲VR체험존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많은 청년과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시는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 조성에 기여한 청년 8명(이규헌, 강정님, 홍지현, 김다현, 신유빈, 유남교, 이아현, 김형준)에게 ‘올해의 청년상’을 시상해 청년의 날의 의미를 더했다.

 

시는 이번 청년의 날 축제를 시작으로 22일까지 청년주간을 운영하며 ‘청년 영화&재즈 토크콘서트’, ‘청년 취업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동근 시장은 “청년이 직접 설계하고 이끌어간 청년이 주인공인 축제라 더욱 의미 있었다”며, “즐거운 축제를 기획하고 진행한 청년기획단과 참여한 청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