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안산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 워크숍 개최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3 [10:38]

[안산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 워크숍 개최

임은순 | 입력 : 2023/09/13 [10:38]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2일 안산대학교 성실관에서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한마음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공형어린이집은 강화된 운영기준으로 양질의 보육을 제공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우수 보육인프라로 지정된 어린이집으로, 안산에는 현재 33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경기남부1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 주최한 이날 행사는 경기남부 11개 지역 공공형어린이집 원장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은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출산영유아협회 양진 교수가 강사로 나서 ‘MZ세대와의 효과적인 소통 및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아울러, 테너 퍼포맨즈의 특별한 공연과 ‘푸른 하늘의 날 사진 콘테스트’ 우수작품 6개(안산시장상 3명, 경기도남부1공공형연합회장상 3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 콘테스트는 앞서 지난 7일 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자라나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개최된 사진전으로, 대기오염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청정대기를 보호하는데 기여하고자 공공형어린이집 재원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공공형어린이집과 안산시의 협력을 통해 보육의 품질을 높이고,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