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남양주시] 관내 초·중교 대상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 연계『찾아가는 휴먼북』운영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11 [12:31]

[남양주시] 관내 초·중교 대상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 연계『찾아가는 휴먼북』운영

임은순 | 입력 : 2023/09/11 [12:31]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중교 9개교(30학급) 700여 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연계한 「찾아가는 휴먼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체결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에 따른 협업사업으로, 남양주시에서 운영하는 「휴먼북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휴먼북이 신청한 학교를 찾아가 교육과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주제의 특강을 진행한다.

 

지난 6일에는 이보긍 휴먼북이 「남양주 이야기」라는 주제로 천마중학교 학생들에게 지명의 유래와 문화유산 등 책에서는 들을 수 없는 남양주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줘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이날 수업을 참관한 담당 교사는 “휴먼북만이 들려줄 수 있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휴먼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8일에는 김은주 휴먼북(빵빵한 베이킹), 한숙희 휴먼북(음악치료사에게 듣는 힐링음악)이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가서 지역사회에서 봉사하는 본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앞으로도『휴먼북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다양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진로 체험, 교과 연계 수업, 학부모특강 등을 진행하며 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10개 분야 300여 명의 휴먼북이 시민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으며, 휴먼북의 재능과 경험을 듣고 싶은 누구나 열람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dasanedu.nyj.go.kr)에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