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광주시] “광주시문화재단, <제28회 남한산성문화제> 개최한다”

5년 만에 열리는 지역 대표 축제, 9월 15일~17일 3일간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
남한산성의 낮과 밤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임은순 | 기사입력 2023/09/08 [16:53]

[광주시] “광주시문화재단, <제28회 남한산성문화제> 개최한다”

5년 만에 열리는 지역 대표 축제, 9월 15일~17일 3일간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
남한산성의 낮과 밤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선보여

임은순 | 입력 : 2023/09/08 [16:53]

 

○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의 역사를 알리는 <제28회 남한산성문화제>를 오는 9월 15일(금)부터 17일(일) 3일간 남한산성도립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문화제는 남한산성의 낮과 밤을 주제로 주간에는 △숭렬전 제향의식 △산성(희) 콘서트 △남한산성 놀이패 △수어청 무예이야기 △남한산성 대동굿 등 전통을 담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야간에는 △산성콘서트 △별빛 총총 산성야행 △남한산성(라이팅쇼) 등 현대 문화와 접목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 9월 15일(금) 열리는 개막식은 120명 규모의 대형 퍼레이드와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 개최 염원을 담은 <산성(희)콘서트>가 진행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악인 김덕수와 남상일, 설운도 등이 출연하여 즐거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남한산성 놀이패 공연은 광주의 설화와 전래동화를 소재로 하여 마당극, 인형극, 마술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 야간 프로그램인 <별빛 총총 산성야행>은 ‘인화관-행궁-북문-서문-수어장대’ 코스를 전문 해설사, 배우와 함께 걸으면서 남한산성의 숨겨진 이야기를 듣고 작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9월 13일(수)까지 사전 신청 및 당일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 이외에도 소규모 민속촌 <조선형 테마파크, 남한산성 빌리지>에서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남한산성 주민회와 상인회가 준비한 저잣거리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남한산성 무예도보통지, 광지원 농악단, 남한산성 취타대 등 지역 내 여러 단체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 (재)광주시문화재단 축제 관계자는 “5년 만에 개최되는 광주시 대표 축제인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광주시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가 깃든 남한산성에 방문하여 축제와 함께 즐거운 가을 나들이를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축제 세부 프로그램과 행사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를통해 확인 가능하며, 축제 관련 문의는 1522-0338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