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윤정용)는 지난 27일 농업인들에게 정보화농업을 확산하고,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의 판로개척을 선도하는 우수농업인 육성을 위해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 ‘2022 경기도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인 이응제 부회장(금사면 루돌프 농장)과 김수진 사무국장(여흥동 슬기농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는 온라인 판매(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농산물 판매 라이브방송, 유튜브 컨텐츠 제작, ICT 선도적 활용사례, 시군별 연구회 활동으로 총 5개 분야에 대해 심사를 통한 수상이 이루어졌다.
여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4개분야 경진에 신청하여 온라인 판매(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제작 분야에서 이응제 부회장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농산물 판매 라이브방송 분야에서 김수진 사무국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정보화경진대회에서는 수상작을 메타버스 공간에 전시했고, 여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원들이 생산하여 판매되고 있는 여주 농산물을 전시하여 홍보했다.
여주시농업기술센터 안치중 소장은 "여주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에서 여주 농산물 온라인 판매 및 홍보에 힘써주고 있다. 앞으로도 농산물 마케팅을 위해 정보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