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창작예술촌 신규 입주작가 최종 선정

이귀선 | 기사입력 2024/02/28 [11:23]

오산창작예술촌 신규 입주작가 최종 선정

이귀선 | 입력 : 2024/02/28 [11:23]

▲ 자료=오산시



(재)오산문화재단에서는 오산창작예술촌 운영을 통해 오산장터를 활성화하고자 신규 입주작가 1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4년 오산창작예술촌에서는 기존 4명의 입주작가에서 1명 추가된 5명의 입주작가가 오산장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류심사에서 합격한 총 7명의 작가 중에서 최종 선정된 신규 입주작가 정금숙(여, 58세) 작가는 지난 19년 간 인형의집(돌하우스) 작가로 활동하면서 2번의 개인전을 진행하고 5번의 그룹전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작품 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수원시립미술관과 오산미니어처빌리지 등에서 예술강사로서 활동해왔다. 정금숙 작가는 오산창작예술촌에 입주하여 개인 창작활동을 비롯하여 인형의집 만들기 체험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산창작예술촌은 지역민과 예술가의 관계 형성으로 만들어가는 문화적 도시재생을 위해여 오산시와 경기도의 지원을 기반으로 오산문화재단에서 조성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250년 전통의 오색시장 인근에 위치하여 오산 시민들의 문화예술체험 장소이자 지역 예술작가들의 창작활동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오산창작예술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은 도예, 가죽공예, 3D프린팅, 웹툰 등 다양한 매체로 개인 작업과 문화예술체험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두 차례의 마을문화축제를 비롯하여, 작가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전시회를 펼칠 예정이다. 앞으로도 (재)오산문화재단은 문화가 생활이 되고, 생활이 예술이 될 수 있는 오산시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오산시#오산문화재단#오산창작예술촌#입주작가#선정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