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 대원2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이서인 기자 | 기사입력 2024/01/12 [15:44]

오산 대원2동,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캠페인

이서인 기자 | 입력 : 2024/01/12 [15:44]

오산시 대원2동이 선제적이고 현장 중심 복지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11일 진행된 캠페인에는 대원2동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인 통장,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담당 주무관 등이 참가해 관내 주거밀집지역, 상점, 약국, 음식점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핫팩 등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겨울철 한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제보를 해달라고 부탁했다.

 

대원 2동이 분동 된 이후 처음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에 동참한 강문자 13 통장님은“대원 2동이 개청 된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고, 앞으로도 대원 2동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주위를 더 꼼꼼히 살펴보고 이웃에 대한 관심이 많아 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천우 대원 2동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보고 관심을 주는 주민들이 더 많이 늘어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대원2동 주민들의 마음에 행복을 이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있어 지역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는 복지 문제 해결 및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한 주민 네트워크 조직인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을 위해 신규 위원을 오는 19일까지 모집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