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일보

오산시, 민선 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활동 성료

임은순 | 기사입력 2023/12/18 [13:38]

오산시, 민선 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활동 성료

임은순 | 입력 : 2023/12/18 [13:38]

▲ 자료=오산시



오산시는 민선 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단 3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올해 시민평가단 활동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열린 이번 3차 회의를 통해 시민평가단은 공약사업 실천계획에 대한 의견과 개선방안을 마련해 최종 권고안을 작성하고, 이를 오산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시민평가단은 1차 회의에서 매니페스토 운동과 주민배심원 교육 및 분임 구성에 대한 논의했으며, 2차 회의에서는 공약사업 담당 공무원과의 상세한 논의를 통해 공약사업 세부사항을 파악했다.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은 민선 8기 공약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매니페스토 운동의 일환으로 공약 이행에 대한 평가와 대안 마련을 위해 사업 담당 공무원과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오산시는 매니페스토와 협력하여 18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ARS를 활용한 무작위 설문을 통해 성별·나이·지역을 고려, 최종 40명의 시민평가단을 지난 11월 구성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도록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적극 반영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지킬 것”이라며, “경제자족도시 오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제출된 권고안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반영 여부가 결정되며, 결정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터] 경기 여주시 '2023'오곡나루축제'개최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